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기도 여행

아산 가볼만한 곳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외암민속마을 체험 후기

by 짤진이네 2024. 4. 18.
반응형

아산의 숨겨진 보석, 외암민속마을에서의 봄날 나들이 🌸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아산의 숨은 보석 같은 곳, 외암민속마을을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봄꽃이 만발한 이곳에서의 경험은 정말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았답니다.


작은 엄마가 아산에 계셔서 종종 그곳을 방문하는데요, 이번에는 뭔가 특별한 곳을 가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선택한 곳이 바로 외암민속마을이었죠. 아산과 가까우면서도 공세리성당, 스파비스, 현충사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아산의 유명 관광지랍니다.


처음 외암민속마을에 도착했을 때,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나서야 비로소 그 역사적인 분위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조선시대로 타임슬립한 듯한 느낌이랄까요? 마을 입구에 도착하자마자, 5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이 마을이 한국의 살기 좋은 마을 10선에 선정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실제로 마을 주민들이 살고 있고, 민박도 운영하고 있다니, 얼마나 매력적인가요?


입장료는 어른 2,000원이었어요. 그렇지만, 여러분! 저에게는 특별한 무료 입장 팁이 있어요. 만약 여러분이 65세 이상이거나 6세 이하 어린이, 국가유공자, 장애인, 민박체험객, 아산시민 중 하나라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답니다. 아쉽게도 2024년 3월부터 월요일 무료입장은 폐지되었지만요.


마을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봄날의 정취가 가득했어요. 산수유, 진달래, 그리고 새순이 돋고 있는 수생식물까지! 겨울의 차갑고 건조한 공기를 벗어나, 봄의 따스함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었답니다. 특히, 예쁘게 피어난 노란 꽃들 사이를 거닐며, 저희 가족은 마치 봄의 전령사가 된 것만 같았어요.


이곳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진짜 조선시대 초가집들이었어요. 일부는 실제로 사람이 살고 있고, 일부는 카페나 식당으로 재탄생했어요. 드넓은 정원에 자리 잡은 조선시대 초가집 카페에서 한옥의 정취를 느끼며 전통차를 마시는 순간은 이루 말할 수 없는 평안함을 제게 선사했습니다. 또한, 이 마을 곳곳에 위치한 민속 박물관과 전시관은 조선시대의 생활상을 생생하게 보여주어,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외암민속마을을 둘러보는 동안, 마을 안내도를 들고 다니며 각각의 건물과 그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저는 특히, 조선시대 민가들의 구조와 그 당시 사람들의 생활 방식에 대해 배우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마을의 골목골목을 거닐며, 자연스럽게 역사 교육의 현장이 되어 주는 이곳의 가치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었어요.


또한, 외암민속마을 내에는 전통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는 더욱 즐거운 경험이 될 것 같아요. 저희 가족도 널뛰기와 투호 던지기 등의 전통 놀이를 체험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러한 체험은 현대의 아이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어 줍니다.


마을을 방문하는 동안, 마을 주민들의 친절함과 환대에도 감동받았습니다. 마을 곳곳에서 만난 주민들은 방문객들을 따뜻하게 맞이하며, 마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려주는 데 열정적이었습니다. 그들의 따뜻한 마음씨 덕분에 외암민속마을을 더욱 특별하고 의미 있는 곳으로 기억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아산의 숨겨진 보석 같은 외암민속마을은 봄날 나들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곳입니다.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이곳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분명히, 여러분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거예요.


[외암 민속마을 기본 정보]

✔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송악면 역촌리 65-8
✔ 주차장 : 무료 주차
✔ 입장료 
 - 어른 개인 2,000원
 - 어른 단체 1,600원
 - 어린이·청소년·군인 개인 1,000원
 - 어린이·청소년·군인 개인 800원
✔ 운영 시간
 - 하절기 9:00~17:30
 - 동절기 9:00~17:00

#아산여행 #외암민속마을 #봄나들이추천 
#가족여행지 #전통문화체험 #조선시대생활상 
#역사여행 #문화체험 #여행스타그램 #한국여행

✔ 짤진이네 여행 블로그
✔ junglks@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