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기도 여행

물향기수목원 벚꽃 구경 가이드 입장료 주차 포토존 피크닉존까지

by 짤진이네 2024. 4. 12.
반응형

봄의 전령사, 물향기수목원에서의 환상적인 하루 🌸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최근에 다녀온, 봄의 기운을 가득 품은 물향기수목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벚꽃의 천국, 그리고 자연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이곳!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였어요. 제가 여러분께 이 멋진 곳을 소개하는 이유는, 봄을 제대로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 완벽한 장소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서랍니다.


우선, 물향기수목원은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해 있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걱정 마세요, 1호선 오산대역에서 걸어서 단 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답니다. 저도 지하철을 타고 쉽게 찾아갔어요.


도착하자마자 눈에 띈 것은 바로 웅장한 주차장! 주말이라 사람들로 붐볐지만, 주차요원 분들의 친절한 안내 덕분에 무사히 주차를 마칠 수 있었어요. 주차 요금은 선불로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제가 가장 기대했던 벚꽃 잔치! 입장료는 생각보다 저렴해서 놀랐어요. 어른 기준 1,500원이었는데요, 이 작은 금액으로 이렇게 멋진 광경을 볼 수 있다니, 정말 가성비 최고였어요.


수목원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벚꽃의 환상적인 풍경이 저를 맞이했어요. 만개한 벚꽃 아래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정말 동화 속 같았답니다. 저도 모처럼의 기회라 피크닉 매트를 깔고 잠시 쉬면서 이 아름다운 광경을 마음껏 즐겼어요.


물향기수목원은 단순히 벚꽃만 있는 곳이 아니에요. 24개의 주제원과 1,987여 종의 식물이 있어서, 산책하는 내내 새로운 발견의 연속이었어요. 특히, 수생식물원과 산림전시관 쪽으로 걸었을 때의 풍경은 정말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놓칠 수 없는 것이 바로 호수에서의 발견! 올챙이와 두꺼비를 발견했는데, 이곳의 생태계가 얼마나 잘 보존되어 있는지 알 수 있었어요. 자연과 함께하는 산책, 정말 최고였답니다.


또한, 물향기수목원 내에는 다양한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요. 깨끗한 화장실은 물론, 쉬어갈 수 있는 벤치와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넓은 잔디밭도 있었어요. 소소한 것 같지만, 이런 시설들 덕분에 방문객들이 더욱 편안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수목원 곳곳에 설치된 안내판 덕분에 방향을 잃을 염려도 없었어요. 각 식물과 꽃들에 대한 설명도 친절하게 되어 있어, 산책하는 내내 식물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었답니다. 특히,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아주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제가 물향기수목원을 방문한 날은 날씨도 완벽했어요. 맑은 하늘과 따스한 햇살 아래에서 벚꽃은 더욱 빛났고, 수목원의 모든 것이 더욱 아름답게 느껴졌어요. 사진을 찍어도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는 어디를 찍어도 인생 사진이 나오더라고요. 정말 포토제닉한 장소였어요.


마지막으로, 저는 물향기수목원에서의 하루가 정말 행복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일상의 바쁨 속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의 풍경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 봄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여러분도 저처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 


오산 물향기 수목원  

✔ 주소 : 경기도 오산시 청학로 211
✔ 주차장 : 유료 주차
 - 대형 5000원
 - 중·소형 3000원
 - 경차 1500원
✔ 입장료 
 - 어른 1500원
 - 청소년/군인 1000원
 - 어린이 700원
✔ 운영 시간
 - 춘∙추절기 09:00~18:00(입장마감 17:00)
 - 하절기 09:00~19:00(입장마감 18:00)
 - 동절기 09:00~17:00(입장마감 16:00)
   휴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오산물향기수목원 #벚꽃축제2024 #봄나들이 
#벚꽃명소 #주말가볼만한곳 #봄꽃여행 #가족여행추천 
#벚꽃놀이 #경기도여행 #오산가볼만한곳

✔ 짤진이네 여행 블로그
✔ junglks@naver.com

반응형